미국 로스쿨 바로 알고 가기 카페 오픈

제가 미국 로스쿨 경험을 바탕으로 한 책도 쓰고 이렇게 블로그를 운영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입니다.

현대사회는 정보가 힘입니다.

제대로 된, 객관적인 정보를 사회에 전달하는 것이 제가 사회에 환원하는 방법이라면 방법이겠습니다.

기존에는 가능한 1:1 커리어어드바이스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만, 이제는 카페를 오픈한만큼 최대한 많은 분들께 제 생각을 전달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미국 로스쿨과 취업과 관련된 문의는 미국 로스쿨 바로 알고 가기로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Facebook 사용자이실 경우 Facebook Page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447239175368150/

이러한 미국 로스쿨 관련 카페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열게 된 것은 객관적 정보의 부재 때문입니다. 2008년 미국 경기악화 이후 미국 로스쿨 졸업생의 취업상황이 급변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에 계신 분들께 이러한 정보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고 있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이는, 미국 로스쿨에 진학하는 이유는 변호사 학위와 면허증을 취득하기 위함이 아닌, 취업을 위함임을 감안했을 때 매우 중요한 이슈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미국 로스쿨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 많은 정보를 가져가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은 제가 2005년 당시 로스쿨 지원에서부터 2013년 현재 변호사로 근무하고 있는 과정에서 얻은 정보들을 나누려고 합니다. 또한, 주변 분들께 informational interview를 요청하여, 그 분들께서 미국 로스쿨과 취업 과정에서 겪으셨고 겪고 계신 사항들을 수집하게 게시를 부탁 드리고자 합니다. 최종적으로는, 유기적 공동체가 형성되어, 도움을 받으신 분들께서 차차 카페에 도움을 주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